비염수술 치료수술 후기 안녕하세요.
저는 지난달에 비염수술을 받았습니다. 비염수술은 비중격교정술과 비강확장술이라는 두 가지 수술을 동시에 받는 것입니다. 비중격교정술은 비중격이 휘어져 있어서 호흡이 어려운 경우에 하는 수술이고, 비강확장술은 비강 내부의 조직을 줄여서 코가 잘 통하게 하는 수술입니다. 저는 코가 자주 막혀서 잠을 못 자고, 재채기와 콧물이 많았습니다.
그래서 의사님께서 비염수술을 권해주셨습니다. 수술 전에는 수술이 어떻게 진행되는지, 수술 후에는 어떤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지, 그리고 수술 후에는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. 수술은 전신마취로 하고, 수술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걸렸습니다.
수술 후에는 코에 탐폰과 붕대를 하고, 입으로 호흡을 해야 했습니다. 코가 아프고 답답하고 피가 나는 느낌이 있었습니다. 하지만 의사님께서 처방해주신 진통제와 항생제를 복용하니 조금씩 나아지더라고요. 수술 후 3일째에는 탐폰을 빼주셨고, 수술 후 1주일째에는 붕대를 떼주셨습니다. 그러면서 코 안에 있는 물집과 피를 청소해주셨습니다.
이때가 가장 아팠습니다. 코가 찢어지는 듯한 고통이 있었습니다. 하지만 청소를 하고 나니 코가 훨씬 시원하고 통했습니다. 의사님께서는 앞으로도 코를 깨끗하게 유지하고, 코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는 것들은 피하라고 조언해주셨습니다. 수술 후 2주일째부터는 코가 거의 다 회복된 것 같았습니다.
재채기와 콧물도 줄었고, 코가 잘 통해서 숨도 잘 쉬었습니다. 잠도 편하게 잤습니다. 저는 비염수술을 받아서 정말 후회하지 않습니다. 비염 때문에 고통스러웠던 일상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.
비염수술을 고민하시는 분들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댓글